우리는 디지털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키고
누구나 기술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길을 만듭니다.
데이터 보안 솔루션 구축
1. DRM Digital Rights Management
기업이 생성, 보유한 중요한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가장 강력하고 근본적인 역할을 하는 솔루션입니다.
문서 생성 시점부터 파일을 자동으로 암호화하고,
문서 자체에 보안 정책을 부여하여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만이 정해진 범위 내에서 문서를 사용하고 통제합니다.
도입이 필요한 이유
– 기업 문서의 대부분은 로컬 PC 또는 외장장치에 비보호 상태로 저장
– 기술, 재무, 고객자료, 영업기밀 등 핵심 문서 유출 시 회복 불가능한 피해 발생
– 퇴사자, 외주업체, 협력사와의 자료 공유 시 보안 통제 어려움
– 정보보호법, 산업기술보호법 등 법적 대응을 위한 보안 강화 필요
도입 장점
– 근본적인 정보 유출 방지
문서 자체를 보호하므로 저장 위치에 관계없이 보안 유지 가능
내부 PC, USB, 메일 첨부, 외부 공유 시에도 동일한 보안 적용
– 내부자·퇴사자·협력사로 인한 유출 방지
권한 없는 자는 열람 불가, 모든 행위 로그 기록
– 보안 사고 발생 시 사용 이력 추적 및 감사
누가 열람하고, 어떤 경로로 반출했는지 파악 가능
2. DLP(Data Loss Prevention)
중요한 정보가 외부로 무단으로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차단, 통제하는 보안 솔루션입니다.
정보 유출 방지 시스템으로 USB 저장, 이메일 전송, 웹 업로드, 직원 실수나 악의적인 시도로 인해
기밀 정보나 개인 정보가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사전에 탐지하거나 행위 발생 시 실시간으로 차단합니다.
업무 특성에 맞춘 보안 컨설팅부터 정책 설계, 교육, 유지관리까지 One-Stop 제공합니다.
DLP 도입의 핵심 장점
항목
설명
다양한 정보 유출 경로 실시간 차단
데이터가 외부로 나가기 전에 즉시 차단 가능
내부자 위협 방지, 방어
퇴사자, 실수자, 악의 사용자에 의한 유출 예방
투명한 감사 및 추적
유출 시도 기록 보관 → 사고 원인 분석 및 책임자 추적
업무 연속성 보장
보안 강화와 동시에 사용자 업무 불편 최소화
보안 정책 시각화
경영진 대상 리포팅 및 감사 대응 자료 확보 가능
3. 문서중앙화
문서중앙화는 분산된 데이터를 통합하고 보호하는 핵심 솔루션으로
기업 내 모든 업무 문서를 개인PC나, 외부 저장매체가 아닌 회사의 중앙 서버에만
저장하고 문서의 생성부터 관리, 백업, 공유, 폐기까지 중앙에서 통합적으로 제어하는 정보관리 체계입니다.
이는 기업의 모든 문서를 한 곳에 모아 관리함으로써
기존의 파편화된 문서 관리 체계를 개선하고 조직 전체의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